Q & A | 휴대폰결제 수기결제 안심번호 cms출금동의 060ARS 콜센터 팩

  • 언제나 고객과의 동반 성장을 꿈꾸는 기업
    ARS, CTI, IPCC, 메세징 통신솔루션의 선두주자 인포필러
    오랫동안 함께할수 있는 친구와도 같은 기업을 위해 오늘도 노력하겠습니다.
Home / Q & A

Q & A

1. 060 실시간 대화형 서비스는 어떤건가요?

전화를 통하여 전문가에게 궁금한 사항들을 직접 물어보고 답변을 받을수있는 형태의 서비스의 모든것을 통털어서 정해놓은 서비스명입니다.
운세,증권,법률,노무,타로,결혼 등 컨텐츠는 무궁무진합니다. 이러한 아이템을 컨텐츠화하여 060 이라는 식별번호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 사업을 말합니다.

2. 060 ARS 후원금 사업은 어떻게 하죠?

060 ARS 후원금 사업은 반드시 비영리 단체에서만 사업을 진행하실수 있으며 공익 목적의 사업에만 승인이 가능한 분야입니다.
단순히 동창회 모임의 모금이나 일반 기업의 모금을 위한 서비스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모든 절차와 진행은 2001년부터 후원금 사업을 진행한 인포필러의 합리적이고 편안한 업무진행으로 관계기관 담당자분의 후원금 모금사업 추진에 있어 어려움없이 깔끔하게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인포필러와 함께라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미 후원금 사업을 하시는 수많은 비영리단체에서 당사의 업무처리에 대해서 만족해하시고 있습니다.

3. 060 ARS는 수익성이 좋은가요?

수없이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이라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쉽게 벌수있는 일은 세상에없습니다.
다만, 기획과 아이디어와 접목된 적절한 틈새시장을 노려서 서비스하기에 060만큼 수익성이 좋은 사업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막연히 060이 돈된다더라라는 생각이시라면 절때 이사업을 하셔서는 안됩니다.
당사는 고객에게 감언이설을 통해서 매월 비용만 받으면 그만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사업은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함께 고민하고 성장할수 있는 그런 사업자분을 만나뵙기를 희망합니다.
또한 당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성인 컨텐츠는 진행하지 않으므로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라도 해당 서비스를 생각하신다면 문의하지 말아 주십시요.
※ 핵심 : 운세상담을 예로 든다면 30초당 1000원이면 1시간 상담시 12만원이라는 매출이 발생합니다.
여기서 역술인의 상담비와 마케팅 비용을 차감한다면 이론적인 수익율은 매출액 기준 25~28% 선이 됩니다.
마케팅을 통해서 월 1000만원이 발생한다면.. 이후의 내용은 사업자분이 판단하셔야합니다.
당사는 다년간의 컨설팅경험으로 어떠한 컨텐츠가 현 시장에 적절하지에 대한 의견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타사화 뚜렷하게 비교되는 1996년부터 이 업계에 입사하여 20년간 터특한 노하우라 감히 어떠한 업체도 제공하기 어려운 노하우라 자부하고 있습니다.

4. 060 전화번호는 어떤게 있나요?

KT: 700
LGU+ : 600
SKB: 800
ONSE TELECOM: 900

위사업자가 가장 오래된 사업자이며

최근의 사업자는

SK텔링크: 300
드림라인: 500

이 후발주자입니다.

당사는 현재 LGU+와 온세텔레콤 그리고 드림라인 식별번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고객을 제공해드리기 위하여 가급적 최상의 골드번호를 확보하여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5. 060 상담을 할경우 상담 전문가에게는 어떤식으로 전화 연결을 하나요?

전화는 일반전화 핸드폰 인터넷전화 어떠한 번호던 연결이 가능합니다. 다만 유선전화나 인터넷 전화가 가장저렴하며 (3분 39원~45원) 핸드폰이 가장 비싸게됩니다.
당사는 인터넷 전화 솔루션을 공급하는 개발회사이기에 사업 체결과 동시에 별도의 전화 가입이나 단말기 구매비 없이 사업기간동안 단말기를 무상으로 임대하여 드립니다.
이 역시 타사에서는 제공할수 없는 당사만의 독특한 운영방식입니다.

6. 인포필러는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요?

인포필러는 2001년에 설립된 개발회사로써 060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2014년 현재는 금융권의 콜센터 솔루션및 모바일 플랫폼들을 제공하는 개발사이자 060 ARS시스템 운영사입니다.
당사는 자체적인 컨텐츠 사업을 하지않음으로써 고객사와의 신뢰를 지키고 있으며 타사의 ARS라는 한계에서 벋어나 어떠한 연동도 지원이 가능한 장점이 있기에 기존 고객사에서 지원받지 못하는 다양성을 위하여 최근 많은 제휴를 당사와 진행하고 계십니다.
기존의 번호에 대한 프리미엄이 없다고 할수는 없습니다. 다만 최근의 마케팅 시장은 번호 기억이 아닌 바이럴,온라인의 광고에 나온 번호노출을 통한 이용이 더욱더 많아 지는 추세입니다.
이제 시작하셨거나 또는 매출이 줄어 고민이 되시는 상황이라면 이제는 저희 인포필러와 상의하시고 이전을 검토해보십시요.

7. 사업자는 어떤걸 내야하고 뭘 준비해야하죠?

사업자는 개인사업자부터 법인까지 어떠한 사업자도 진행이 가능하십니다.
단, 당사가 정한 사업의 시작을 위한 기본적인 신청과 등록 절차는 계약과 동시에 상세히 안내드리고 지원도 해드리므로 막연한 불안감은 멀리 보내십시요.
결정을 하셨다면 다시한번 고민해보시고 그래도 결정하셨다면 이후는 저희 인포필러가 모든것을 지원해드립니다.
DON’T WORRY! IT WILL BE OK!

8. 060 실시간 상담을 할경우 인포필러의 역활은 무엇인가요?

인포필러는 별정통신면허중 타사가 획득하기 어려운 호집중,재과금,인터넷전화 면허를 오래전부터 보유하고 있으며 시스템 개발,심의업무,정산,시스템 운영등 060 사업의 전반적인 사항을 종합 제공해드립니다.
사업자분은 마케팅에 대한 계획만 잘 세우시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9. 진행절차를 알고 싶습니다.

1) 먼저 사업을 할지를 결정하십시요 여러번 생각하시고 그 판단이 틀리지 않다면 연락을 주신후 통화나 방문 상담을 하십시요
2) 심의 기구의 설립으로 매달 15일 사업 심의가 들어가므로 늦어도 매월 10일까지는 당사와 계약을 체결하여 주십시요.
3) 이후의 프로그램세팅, 멘트녹음, 개통을 위한 일련의 작업은 저희가 모둔 준비하면서 필요한 부분은 사업자분에게 요청드립니다.
4) 모든 준비가 된상황에서 서비스는 심의를 신청한 익월 1일부터 시작이됩니다.
5) 서비스를 시작한 해당월의 매출액에 대한 첫정산은 2개월후에 입금처리됩니다. 그 다음달부터는 매월 정산을 받으시게 됩니다. (예시: 1월 1일 서비스 오픈시 정보이용효는 2월 28일날 입금되게 됩니다.)
이유: 통신요금은 그다음달 말까지 입금을 받게되며 그다음달 통신사가 정산하여 사업자에게 말일에 입금해주는 구조입니다. (전통신사 동일한 정산 주기입니다.)

10. 이사업이 처음이라 홈페이지를 만들줄을 모르고 모바일 페이지도 만들어야하고 마케팅이나 이런걸 위해서 문자메세지도 보내야하는데요 어떻게 하죠?

저희 인포필러는 ARS개발을 지원하고 운영 관리합니다. 따라서 홈페이지나 모바일 페이지에 개한 개발을 지원해드리지않고 마케팅에 대한 부분도 지원해드리지는 않습니다.
다만, 수많은 사업자분은 만나뵈면서 필요이상의 비용을 지불하고도 제대로된 유지보수가 되지않아 본 ARS서비스의 매출 향상에도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어 현재는 홈페이지와 모바일 페이지는 당사와 협력한 업체를 통해서 제안드릴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대를 제시한 업체를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예전이나 지금도 똑같이 당사는 이런 소개를 통한 별도의 리베이트나 소개비를 받지않습니다.  따라서 이와 관련한 분쟁이 발생시 당사는 이에 대한 책임이 없음을 분명히 하고 있습니다.
원칙은 사업자분이 직접 찾으시되 정말 모르겠다 싶으신 경우에는 당사의 협력업체를 통한 상담을 받는것도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시는 방법이라 생각 됩니다.
충분한 레퍼런스 사이트등을 통해서 사전 비교 점검이 가능하시게 됩니다.

11. 정말 초보라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네요.. 어떻게 해야할지 무엇부터 해야할지 인포필러가 좀 자세히 알려주시면 안될까요?

저희는 위의 질문을 가장 많이 받고 가장많이 상담을 합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끝까지 설명을 드리기에는 전화상으로는 너무오랜시간이 걸리기에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최대한 상세히 정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 상세함과 솔직함이 타 경쟁사에서 숨기고 싶은 비밀을 OPEN한셈이되어 소비자에게는 호응을 받지만 경쟁사에서는 감시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
저희는 항상 이렇게 말씀드립니다.
저희가 운영하는 블로그나 홈피를보시고 열의를 가지고 읽어 보십시요. 그 글만 읽어보시고 더궁금한게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고 방문을 하여주십시요.
다만, 반드시 해야하고 성공해야한다는 동기는 가지고 계셔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이유는 성공 하셔야 하니까요.. 그냥 해볼까? 된다던데? 라는 마음이라면 하지 마시라고 말씀드립니다.
당사가 타사보다 월등히 저렴하고 좋은 조건을 제시하면서 그냥 고객의 기분만 맞춰서 월 운영비만 받으면 그만이다라는 마음이 있었다면 좀 과장한다면 빌딩 하나는 사고도 남았을꺼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저희는 원칙을 지키고 어려운 고객의 소중한 쌈지돈을 사업의 수단으로 삼지 않고 있기에 한번더 생각하시라고 말씀드립니다.
어떠한 사업을 하시더라도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한가지 희망적인것은 요즘 구멍가게던 분식집을 하더라도 점포 임대료를 빼고 3000만원 이하는 거의 없다고 보여집니다.
그러나 060 ARS는 1년내내 사업을 하시더라도 1000만원이 안되는 비용으로 사업상의 승부를 걸수있습니다. 물론 마케팅비용은 제외한 금액입니다.
성공을 위한 도전에 있어 위금액이 크다면 클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기업이 독과점으로 어려운 자영업자들보다는 훨씬더 합리적이고 도전해볼만한 값어치가 있는 사업이라 생각됩니다.
인포필러는 지난 14년간 사업을 진행하면서 수없이 많은 사업자분과 업무를 진행하였지만 오래된 사업자분이 유독 많은 이유는 합리적이고 과장되지않고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일을 처리하고자하는 기본적인 착한 마음가짐이 있다고 자부합니다.

오늘 여러분의 성공에 인포필러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수 있다면 저희는 언제든지 고객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핵심 QNA 정리

1. 인포필러는 060 ARS사업을 위해서 뭘 제공해주시는건가요?

당사는 060 ARS사업을 할수있는 LICENSE를 보유하고 있으며 (별정통신2호 호집중 재과금 인터넷전화) 060 사업을 시작시 프로그램,장비,060번호,정산까지 모든것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사업을 시작하는 창업자분께서는 홍보와 마케팅에만 주력하시면 됩니다.

2. 정산은 어떻게 하나요?

지금이2월달이라고 가정하면 2월달 060 ARS를 소비자가 이용했다면 3월달 통신사로 부터 고지서를 받게 됩니다. 그럼 그수납된 내역을 통신사가 정리해서 그다음달인 4월달중순이후에 내역서를 당사로 보내주고 당사가 내역서를 정리하여 창업자분에게 안내해드린후 내역에 따라 세금계산서를 끊어서 당사로 보내주시면 입금처리되는 형태입니다.
이중 수납금액의 10%는 통신사가 고지서를 발행하고 미납이 있을경우 고지서 재발행등의 업무가 발생하기 때문에 수수료로 가져가게 됩니다. 따라서 100만원의 매출이 발생시 10만원은 통신사의 수수료로 지급하게 되며 실질적인 입금액은 90만원이 됩니다. (옥션이나 오픈마켓의 판매수수료와 같은 개념입니다.)
전월 미수납금액이 발생시(소비자가 통신요금을 납부하지않았을경우): 그다음달 소비자가 통신료를 납부하였다면 당월 정산시 합산하여 지급하게 됩니다.

3. 인포필러는 그럼 무엇을 먹고 살죠?

당사는 1번항의 업무를 진행하면서 초기에 멘트녹음, 프로그램세팅, 실시간 통계페이지 제공, 관련 컨설팅등을 지원해드리기에 초기 세팅비를 받고(1회성소멸) 이후부터는 매월 관리비를 청구합니다.(이관리비에는 회선비등이 모두 포함됩니다.)
단, 060 운세상담이나 060 법률등의 실시간 전문가와의 상담서비스는 저희 시스템에서 전문가에게 전화연결을 위한 통화 요금이 발생되므로 유선전화비용 무선전화비용(핸드폰으로 받을경우)은 통신사 실비로 별도 청구 됩니다.
이해가 안가시는 분이 계시기 때문에 부연 설명드리자면 내가 직접 전문가에게 전화를 걸면 위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060으로 정보이용료를 부과하기 위해서는 장비에서 우선 받아서 다시 상담사에게 연결을 해야하므로 장비에서 상담사에게 전화거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해당 비용이 청구 됩니다.

그래도 이해가 안가실수 있으므로 ^^
일반적인 통화 : 발신자 → 수신자 (정보이용료 발생안됨)
060 상담형ARS : 발신자 → ARS시스템 → 전문위원 (ARS시스템 → 전문위원까지의 연결비용이 발생됨 정보이용료 발생됨)

4. 그럼 홍보 마케팅은 어떻게 하죠?

060 ARS는 예전의 오프라인의 홍보에서 이제는 온라인 모바일로 옮겨 왔습니다. 따라서 홍보를 위한 블로그 까페 키워드광고 배너광고등 가능한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기위해서 홈페이지나 모바일 페이지등의 제작이 필요할수 있으며 이부분을 잘 모르신다면 당사가 제휴한 업체와 함께 웹페이지 제작도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타업체의 가격보다 30%정도 저렴한 가격입니다.(단 홈페이지만 제작해드리지는 않습니다. 060 ARS사업을 함께하실 창업자분만 제공해드립니다.)

5. 얼마나 남나요?

통상 상담사에게 지출하는비율을 최대 30%정도 잡고 홍보마케팅을 20%~30%정도로잡고 시스템 운영 관리비를 10%~6%정도 잡고 미수를 7%~10%잡으면 평균 총합계가 75% 정도가 됩니다. 따라서 25%~35% 정도가 일반적인 수익율이라 판단됩니다.
그러나 060 ARS의 특징은 번호가 알려지면 나중에 홍보를 하지않아도 매출이 발생하기 때문에 위 숫자는 초기 시작시의 비용이고 시간이 지나면서 마케팅 비용을 줄이거나 상담사수수료를 조절함으로써 수익을 늘려나갈수 있습니다.(현재 운세상담의 경우는 25%정도선에서 적게는 20%의 상담료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 투자비용이 극히 적은 장점을 살려서 마케팅을 제대로 한다면 이사업은 충분히 매력있는 사업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유는 통신사에서 수납을 해주기때문에 내가 미수금에 대해서 일일이 뛰어다니면서 돈받을 고민은 안해도 되니까요^^

6. 정보 이용료는 얼마나 받을수 있나요?

이부분은 천차 만별이므로 아래 가이드 라인 링크로 대체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blog.naver.com/infopeeler/140202936947

7. 정리

모든 ARS서비스는 심의를 통해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매월 15일 서류마감을 통해서 다음달 1일부터 사업을 시작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적어도 사업을 준비하신다면 15일 이전에는 당사와 미팅을 통해서 아이템 개발등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체크하시고 계약을 체결하신 이후에 홈페이지 제작등을 감안한다면 다음달 1일 서비스 오픈일정에 딱 맞춰서 진행이 가능하시게 됩니다.

당사는 콜센터, 기업인터넷전화, 060ARS 등 다양한 통신상품을 공급하고 있는 개발업체입니다. 어떠한 형태의 제휴등도 환영하오니 문의하여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문의
이메일 : finehour@empas.com
전화 : 0504-500-5616

주소

top